본문바로가기
암치료의 새역사 - 통합암치유센터 : 환자 중심의 협진 체계로 암정복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명지암센터는 암환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명지병원 미래전략 수립 위한 핵심간부 워크숍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4-04 13:46
https://youtu.be/I4WIXdO1IWA

2019 미래전략 3개 병원 핵심간부 워크숍

명지병원, 인천사랑병원, 제천병원 핵심 간부 100여 명 참석

  핵심간부 워크숍 - 파이팅01.jpg


개원 20주년을 맞은 인천사랑병원, 개원 8주년을 맞은 제천 명지병원, 그리고 변화와 혁신의 여정 10주년을 맞는 명지병원 등 이왕준 이사장을 정점으로 하는 명지의료재단과 인천사랑의료재단 산하의 3개 병원 그룹은 지난 330일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핵심간부 워크숍 - 이왕준 이사장 강의.jpg



이날 오후 2시부터 명지병원 T6층 농천홀에서 3개 병원의 핵심 역량 구성원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진행된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워크숍은 지난 10년의 여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10년을 계획하는 소중한 자리였다.

핵심간부 워크숍 - 이왕준 이사장 강의2.jpg



3개 병원의 처지와 조건은 모두 다르지만 과거의 생각과 전략으로는 더 이상 급변하는 미래 의료환경에 대처할 수 없다는 인식아래 귀한 주말 시간을 할애한 이번 워크숍에는 이왕준 이사장을 비롯하여 김세철 의료원장, 김형수 명지병원장, 김태완 인천사랑병원장, 김용호 제천 명지병원장 등을 비롯한 각 병원 핵심 간부들이 참석했다.

핵심간부 워크숍 - 김세철.jpg


김세철 의료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지난 1년간 일본 특파원으로 근무한 조선일보 김철중 의학전문기자의 초고령사회의 의료복지 서비스 - 병원의 역할을 중심으로라는 주제의 강의가 있었다.

핵심간부 워크숍 - 김철중1.jpg


김철중 기자는 일본의 커뮤니티케어 현장의 생생한 소개와 노르웨이의 디지털 실버 프로젝트 등을 소개했다. 김 기자는 일본과 노르웨이는 다양한 의료·복지 테크놀로지와 치매 친화 디자인으로 고령자가 가능한 한 자기 집에서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이는 국가 전체 의료비도 줄이고, 살던 곳에서 활발하게 움직이는 고령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핵심간부 워크숍 - 정지훈1.jpg


이어 명지병원 초대 IT융합연구소장을 역임한 다음세대재단의 정지훈 이사로부터 ‘IT기술 발전과 병원의 미래를 주제로한 특강을 들었다.

이 날 워크숍은 신 의료기술의 뉴 패러다임과 미래의 혁신적 병원발전을 주제로한 이왕준 이사장의 강의로 마무리됐다.


#명지병원, #인천사랑병원, #제천명지병원, #미래전략, #이왕준, #정지훈 #김철중, #의료혁신, #농천홀, #워크숍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