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암치료의 새역사 - 통합암치유센터 : 환자 중심의 협진 체계로 암정복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명지암센터는 암환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의료계의 진정성 있는 위기관리’ 주제 특강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4-05 09:01

동영상 보기 클릭

https://youtu.be/9TtQHe62pTE 


의료계의 진정성 있는 위기관리주제 특강 실시


미국 미시간대학병원 리차드 부스만 교수 초청

리차드 부스만 초청 위기관리 특강1.jpg


 

명지병원은 지난 2일 오후 병원 T6층 농천홀에서 미국 미시간대학병원 리스크관리 책임자인 리차드 부스만 교수를 초청, 위기관리 특강을 개최했다.

 

변호사이기도 한 Richard Boothman 교수는 'CANDOR and its Rationale: Focus on the Mission' 주제로 의료진을 비롯한 병원 구성원들과 환자, 환자 가족 간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공감을 위한 미시간대학병원의 경험을 공유했다.

  리차드 부스만 초청 위기관리 특강4.jpg


이 날 특강에서는 리차드 부스만 교수의 강의에 이어 명지병원과 인천사랑병원, 제천 명지병원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CANDOR 프로그램 참여자인 김세철 의료원장과 양준영 교수, 장진구 교수, 신명철 과장(인천사랑병원) 등의 패널들이 참여하는 활발한 토론도 진행됐다.

  리차드 부스만 초청 위기관리 특강2.jpg


한편, 이 날 위기관리 특강과 명지병원을 비롯한 3개 병원이 진행하고 있는 CANDOR 프로그램에 대해 EBS-TV 다큐프라임 프로그램에서 기획 취재를 실시, 오는 66부작으로 방영되는 진정성 시대의료계편에 방송될 예정이다.

  리차드 부스만 초청 위기관리 특강1-1.jpg


#CANDOR, #Rationale, #위기관리, #Richard_Boothman, #리차드부스만, #미시간대학병원, #리스크관리, #명지병원, #인천사랑병원, #제천명지병원,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