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암치료의 새역사 - 통합암치유센터 : 환자 중심의 협진 체계로 암정복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명지암센터는 암환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장애인 가족복지 증진 공로 경기도지사 표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2 09:08

명지병원, 장애인 가족복지 증진 공로 경기도지사 표창
자회사 ‘명지위드’ 설립, 장애인 고용 확대와 안정화에 기여
고용 장애인은 콜센터와 의무기록실 등에서 제몫 담당토록 지원


명지병원 장애인 가족복지 증진 공로 경기도지사 표창.jpg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지난 30일 장애인 고용 촉진과 장애인 가족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2020년 경기도 장애인가족 온라인 문화 공감 대축제를 맞아 장애인 가족 복지 유공 도지사 표창을 받은 명지병원은 그동안 장애인들의 고용 창출과 확대를 위해 ‘명지위드’라는 자회사를 설립, 지속적으로 장애인 고용을 확대해왔다.


특히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고용 안정화와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 업무 적응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명지위드를 통해 고용된 장애인들은 콜센터와 주차정산소, 의료정보팀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제몫을 담당하며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기여해왔다.


특히 지난 2019년부터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실무 교육과정을 마친 장애인들을 지원받아 휠체어를 세척하거나 수리하는 일을 담당하는 ‘휠마스터’를 채용, 현장에서 큰 활약을 하도록 적극 지지하고 있다.


김진구 병원장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에게 커리어 비전을 제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장애인 고용에 힘써 왔다”며 “명지병원은 장애를 가진 직원들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돕는 것은 물론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이 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장애인가족 문화 공감 대축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관계로 유경미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이 지난 27일 직접 명지병원을 방문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전달했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