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암치료의 새역사 - 통합암치유센터 : 환자 중심의 협진 체계로 암정복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명지암센터는 암환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명지병원 새 해 첫 뉴힐콘서트 ‘김영길 명인’ 아쟁 공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1-04 09:54

명지병원 새 해 첫 뉴힐콘서트 김영길 명인아쟁 공연

122, 국악 스타와 의료·예술 힐링센터의 만남


뉴힐하우스콘서트 김영길명인.jpg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은 오는 22일 오후 730VIP병동 뉴호라이즌힐링센터에서 아쟁의 명인 김영길 명인을 초청, 새 해 첫 뉴힐하우스콘서트를 개최한다.

 

국보급 인간문화재와 최고급 의료·예술융합 힐링센터의 만남인 뉴힐하우스콘서트 명창명인열전’ 2018년 첫 공연인 김영길 명인의 공연은 지난해 안숙선 명창(판소리), 황병기 명인(가야금), 유경화(철현금) & 이용구(단소, 대금) 듀오 앙상블에 이어 네 번째로 전통의 원형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김영길 명인은 국립국악원 최고의 아쟁 연주자로 박종선 명인에게서 대금과 아쟁을 배웠으며, 국립국악관현악단 수석단원을 역임하고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종선 아쟁산조를 비롯해서 백인영 아쟁산조와 창작곡에 이르기까지 전통과 현대를 넘나들며 아쟁 연주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른다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 생전에 전승받은 제자가 없던 백인영류 아쟁산조를 복원, 이번 뉴힐하우스콘서트에서 선보임으로써 아쟁산조의 새로운 유파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인영류 아쟁산조, 아쟁과 25현 가야금 아라성, 흥타령을 주제로 한 한타령 등을 연주한다. 고수는 조용복, 판소리는 조정희, 가야금은 이여진이 맡는다.

 

2부는 이소영 교수의 진행으로 음악평론가 송현민 패널의 김영길과의 대화의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공연은 후원사인 국악방송의 웹TV를 통해 중계되는 것을 비롯, 페이스북을 통해 전세계로 라이브 중계될 예정이다.

 

뉴힐 하우스콘서트 명창명인열전: 전통의 원형을 찾다공연은 2018년에도 이생강(대금), 김영재(해금, 거문고) 등 한국전통음악의 국보급 인간문화재들과 강은일(해금), 허윤정(거문고) 등 현재 국악계의 스타급 중견 음악가들의 6월까지 진행된다.

 

한편, 이번 공연이 진행될 명지병원 뉴호라이즌힐링센터(New Horizon Healing Center, 약칭 뉴힐센터)는 첨단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VIP병동을 포함한 최고급 융복합 의료시설이다. 단순히 치료로서의 의료서비스가 갖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힐링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술적·문화적·서비스적인 면에서 기존의 패러다임을 넘어서는 새로운 개념과 새 지평의 공간이다.

 

뉴힐 하우스콘서트의 입장료는 3만원이며 30석 한정 판매되는데, 티켓은 공연예술컨설팅그룹 비온뒤(new@beondi.org)에서 구할 수 있다. 시리즈 티켓 3회 이상 패키지 구입시 30% 할인, 65세 이상 경로 우대 50%, 24세 이하 청소년 및 대학생 30%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문의: 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 031-810-5608, 5635 비온뒤 02-703-6599


뉴힐 하우스콘서트 시즌1 2018년 공연 일정


년도

날짜

출연진

게스트

대담패널

프로그램

악기/장르

2018

 

122

김영길

소리:조정희

가야금:이여진

장구:조용복

송현민

백인영류아쟁산조, 남도시나위(흥타령 주제)

아쟁/가야금/소리/장구

319

이생강

고수:이호용

윤중강

 

대금산조, 퉁소 단소산조

대금

423

허윤정

유태평양

송현민

거문고산조 외

거문고

528

강은일

고수

송현민

김영재류 해금산조 외

해금

618

김영재

고수

윤중강

거문고산조, 병창, 해금산조,

거문고, 해금


  

맨위로 가기